인생레버리지

[주식용어공부]공매도 본문

밀리언킴의 슈퍼리치되기(feat.주식/상한가및특징주 상승종목

[주식용어공부]공매도

밀리언킴 2020. 8. 14. 07:40
반응형

안녕하세요 도움이 되는사람입니다.
코로나가 확산된 후에 주식하는사람을 많아졌다라는
기사를 봣는데요

처음접하면 할수록 어디서부터 어떻게 공부하는게 중요한거같아요.

●오늘의 용어!
#공매도

공매도폐지,공매도금지 라는 얘기 종종 들어보셨을꺼에요
개인은 할수없는 매도방식입니다.

말그대로 없는걸 매도한다 =없는주식을 판다
이렇게 하시면 생각하시면 편하실꺼에요

주식을 사면 오르고
주식을 팔면 주가는 하락을 하죠
그럼 지수에 악영향을 주니깐

지금 현재로썬 공매도금지이기에
지수에 큰 영향이 없다~
이렇게 추측해볼수있겠네요

어떤 한 커뮤니티에 공매도를
아주 간단하고 재밌게 설명한 짤(?)을 챙겨왔습니다.

혈압주의하길~

없는데 썻다는방식으로 표현했는데ㅋㅋ
말그대로 없는데 주식을 팔았다 이말입니다.

그러니 개인들이 죽어나죠..
잃지않는매매만 찾는다면,급하지 않는다면
우리모두 다 수익이 날수있습니다.

이해가 안가는분들을 위해 사전에서 용어를 찾아왔습니다.
아마 사전보단 제가 설명드린게 더 나을꺼같네요


●공매도사전식용어●
특정 종목의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면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주식을 빌려 매도 주문을 내는 투자 전략이다. 주로 초단기 매매차익을 노리는 데 사용되는 기법이다. 향후 주가가 떨어지면 해당 주식을 싼 값에 사 결제일 안에 매입자에게 돌려주는 방법으로 시세차익을 챙긴다. 공매도는 주식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하는 반면 시장 질서를 교란시키고 불공정거래 수단으로 악용되기도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