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레버리지

[퓨처셀프] 이렇게 하면 부자가 된다? 본문

카테고리 없음

[퓨처셀프] 이렇게 하면 부자가 된다?

밀리언킴 2023. 10. 26. 14: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제 23년도 몇개월이 남지않았네요
11월이 나가올때쯤이면,
항상 생각나는
수능 기간도 있고,
이제 연말이라는 분위기가 납니다.


제가 꾸준하게 하지않았기에..
아직까지 글쓰기 솜씨는 늘어나지 않은듯 합니다.

😅
독서는 어느정도 자리잡힌듯한데,
글쓰기는 참 쉽지가 않네요.

최근에 구매한 퓨처셀프에 대한 책에 대한
내용을 적어보려합니다.

가장 와 닿았던 부분이 있어서

피그말리온효과!


어떤 사람들과 어울리냐에 따라
그 영향이 파급적으로 올라간다는 뜻인데요

성공한 사업가와 어울리면
그 평균값으로 간다고 합니다.
정크푸드를 즐겨먹는 사람과 어울리면
또 그런 사람들의 평균값으로
즐겨먹게 되구요

인간은 기본적으로
환경세팅을 잘해주어야합니다.

이게 가장 핵심포임트였구요.


좋은 친구는 좋은 미래를
함께 개척해나가는 것이다.

두번째로는
미래의 나와 현재의 나를
구분짓지 말라는것이라고
합니다.

미래의 내가 현재의 나에게
쓰는 편지를 써보라고 권하는데요

그 편지로 인해 변화될 확률이
정말 높다고 해요

실제 사례를 알려주면서
저자는 얘기합니다.

미스터 비스트라는 17세 청년이
유투브를 시작합니다.
18세가 된 미스터비스트가
영상편지를 쓴거처럼요

그걸로 인해 이 청년은 점점
폭발적 성장을 하는 터닝포인트가
생깁니다.

저도 오늘은
1년뒤에 미래에서 타임머신 타고 온
저에게 편지를 써보려고 합니다.

과연 저는 얼마만큼의 성장이 생길지
현재의 배움과 투자를 항상 하라고
저자는  얘기합니다.

조만간 편지를 여기다가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